추천 스크랩
네이트, “오롯이 시맨틱 검색” 네이트, “오롯이 시맨틱 검색” 필승  
네이트가 8월23일부로 ‘시맨틱 검색’을 통합검색 결과 화면에 전면 적용한다.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지 1년여 만의 일이다. ‘시맨틱 검색’이란 열쇳말을 무기로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다른 검색 서비스와 색깔을 뚜렷이 구..
SK컴즈, 2분기 영업이익 52억원…전 분기 대비 231.2% 증가 SK컴즈, 2분기 영업이익 52억원…전 분기 대비 231.2% 증가 필승  
SK커뮤니케이션즈가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 2분기 매출 605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올렸다. 당기순이익은 35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전 분기 518억원에 비해 16.7%, 전년 동기 488억원 대비 23.9% 개선됐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
아이폰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터치’ 아이폰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터치’ 필승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아이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7월28일 아이폰용 ‘미니홈피‘ 응용프로그램(앱)을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아이폰용 미니홈피 앱은 내 미니홈피, 방명록, 댓글, 일촌 신청 등 주요 서비스를 아이..
네이트온 ‘개인정보 수집’ 논란이 남긴 숙제 네이트온 ‘개인정보 수집’ 논란이 남긴 숙제 모바일 필승  
네이트온 ‘개인정보수집’ 문제로 이틀간 사이버 공간이 시끌벅적했다. 7월21일 네이트닷컴에 올린 공지가 불씨가 됐다. 뼈대는 기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항목에 전에없던 ‘MAC 주소’와 ..
루비콘게임즈, 소셜게임 ‘슈팅스타’ 출시 루비콘게임즈, 소셜게임 ‘슈팅스타’ 출시 필승  
소셜게임 개발사 루비콘게임즈가 소셜게임 ‘슈팅스타’를 네이트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전작 ‘뽀잉뽀잉’에 이어 두 번째로 내놓는 소셜게임이다. ‘슈팅스타’는 맵을 따라 흐르는 구슬을 3개 이상 짝지어 터뜨리는 액션 퍼즐 게임이다. 지구인과 외계인 친구..
퍼즐맞추기로 상상해보는 SK컴즈 ‘뉴 SNS’ 퍼즐맞추기로 상상해보는 SK컴즈 ‘뉴 SNS’ 필승  
SK커뮤니케이션즈가 ‘오픈’ 전략에 가속도를 낼 모양입니다. 지난해 6월 ‘네이트 커넥트’와 ‘네이트 앱스토어’를 두 축으로 한 오픈 전략을 발표한 뒤, 네이트는 꾸준히 서비스를 외부에 여는 작업을 이어왔..
[그만의 까칠한 시선] 네이트, 네이버, 인터넷윤리? [그만의 까칠한 시선] 네이트, 네이버, 인터넷윤리? 필승  
사실은 어제 나온 보도자료가 어제 인터넷에서 오늘자 조간신문까지 실리기 때문에 아침에 보도자료 브리핑은 좀 맥 빠진 일이 되긴 했다.그래도 의미있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일단 보도자료 몇 가지를 솎아서 소개하고.. 그만의 ..
네이트,월간 검색 점유율 처음으로 10% 돌파 네이트,월간 검색 점유율 처음으로 10% 돌파 필승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의 인터넷포털 네이트가 월간 기준으로 검색 점유율이 처음으로 10%를 돌파했다.주간 기준으로는 6월 이후 11%를 처음으로 돌파한 가운데 7월 들어서도 11%대를 유지하고 있다.이에 따라 7월에는 월간 기준 점유율이 11%를 넘어설 것으로 예..
네이트 모바일 웹, 로그인하면 바뀌는 메뉴 ‘눈에 띄네’ 네이트 모바일 웹, 로그인하면 바뀌는 메뉴 ‘눈에 띄네’ 필승  
네이트가 모바일 웹을 5월31일 열었다. 모바일 웹은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했을 때 작은 휴대기기 화면에 맞춘 화면 구성과 메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려받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내장된 웹브라우저로 곧바로 접속해 이..
구글,한국에서도 야후 추월? 구글,한국에서도 야후 추월? 필승  
인터넷조사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5월 첫째주 주간 검색 점유율(통합검색쿼리 기준)에서 야후코리아는 2.75%를 기록,2.5%인 구글에 바짝 쫓기는 처지가 됐다.구글의 점유율이 크게 오른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야후가 계속 부진하면서 조만간 구글이 야후를 추월할 것이..
네이버 검색에 대한 문제 제기 네이버 검색에 대한 문제 제기 필승  
요즘 SK커뮤니케이션즈가 TV를 통해 선보인 광고는 누가 봐도 목적과 의도가 명확하다.네이버를 확실하게 타깃으로 설정하고 네이버의 검색 방식과 차별화된다는 것을 강조한 광고다.네이버 검색을 상징하는 녹색창을 본뜬 팻말에 closed를 써 놓고 이를 뒤집자 네이트 검색이..
네이트 오픈, 한국의 페이스북 될 수 있을까? 네이트 오픈, 한국의 페이스북 될 수 있을까? 필승  
지난 목요일 네이트오픈 2010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작년 7월에 오픈정책 발표회를 가진 이후 10개월 만에, 더욱 발전된 오픈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 셈인데 그 동안의 오픈 정책이 그리 미덥지 못했던 까닭에, 개인적으로는 기대반 근심반의 기분으로 이 자리에 참석..
루비콘게임즈, 소셜 게임 ‘뽀잉뽀잉’ 선보여 루비콘게임즈, 소셜 게임 ‘뽀잉뽀잉’ 선보여 필승  
루비콘게임즈가 첫 소셜 게임 ‘뽀잉뽀잉’을 네이트 앱스토어에 공식 선보였다. ‘뽀잉뽀잉’은 다람쥐가 하늘로 뛰어오르며 과일을 먹고 일촌들과 누가 더 높이 올라가 많은 과일을 먹었는지 겨루는 아케이드형 소셜 게임이다. 혼자 즐기거나 일촌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싸이월드나..
아이폰·옴니아에서 ‘네이트온’을! 아이폰·옴니아에서 ‘네이트온’을! 필승  
3천만 이용자들이 쓰는 대표 인스턴트 메신저 ‘네이트온’이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폰과 옴니아폰에서 쓸 수 있는 스마트폰용 네이트온 2종을 최근 선보였다. 스마트폰용 네이트온을 이용하려면 ▲휴대폰을 PC에 연결한 뒤 네이..
유선 포털의 무선 진출 딜레마 유선 포털의 무선 진출 딜레마 필승  
이 내용은 지난 수요일 저녁 열렸던 KT DigiECO 사이트 오픈세미나 "스마트폰 시대에 포털은 어떻게 될까(제18회 디지에코 오픈세미나)"에서 발표했던 내용 가운데 '유선 포털의 모바일 진출에 대한 딜레마'를 부연 설명한 것입니다. 발표용 자료가 이미지 위주여서 내..
메신저로 수다만 떠는 당신, 이젠 문자 대화도 한번...!! 메신저로 수다만 떠는 당신, 이젠 문자 대화도 한번...!! 필승  
여기 네이트온 메신저가 있다. 우리나라 1위의 메신저란다. 메신저에서 가장 많이 하는 일이라면 역시 지인들과 나누는 짬짬의 대화(라고 쓰고 수다라 읽는다)겠지만 그 못잖게 많이 하는 일이 바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일일게다. 많은 이들이 무료 문자 메시지 보..
네이트 블로그독(블독) 불평불만 : 짧게 네이트 블로그독(블독) 불평불만 : 짧게 1 필승  
#. 최근 네이트 블로그독(블독)이 문 열었다. 불평불만 짧게 적어본다. 1. 프레이밍 링크 (프레임 주소) : 주소 왜곡하기 가장 맘에 안드는 거다. 다음뷰도 프레임주소를 개선한다는 판이다. 블로그독은 후발주자다. 새로워도 시원찮다.  그런데 기존..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